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이상화 피겨 데뷔 성공적 업글인간 마지막회

by 노마드 카엘 2021. 6. 4.
728x90
반응형

이상화가 첫 피겨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업글인간 화면(출처 tvN)


3일 방송된 tvN '업글인간' 마지막 회에서는 두 달 반 동안 연습한 뒤 첫 피겨 공연에 나선 빙속 여제 이상화의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날 공연을 앞두고 스핀 연습에 몰두한 이상화는 "스핀이 너무 어지럽고 중심이 안 잡힌다"며 "실전으로 하려고 하다 보니 겁이 나 주저하게 된다. (연습을 해서) 익혀야 할 것 같다"고 걱정을 토로했습니다. 

 

공연 전 날, 남편 강남은 미리 예정된 스케줄로 공연장에 못 가게 됐다며 미안함을 드러냈는데요. 강남은 힘들어하는 이상화에게 "연습 많이 해서 그래. 거의 두 달 했지? 나는 너무 예민해서 그만했으면 좋겠어"라고 조심스럽게 털어놨답니다.

이상화는 "예민한 게 아니라 손끝을 살려야 해서 그렇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강남은 눈치 없이 "예민해"라고 반복해서 말했고, 결국 귀를 막으며 "그만해"라고 다그쳤습니다. 

이상화는 공연 전 날 "잠을 잘 잤냐" MC들의 질문에 "푹 잤다"고 답했습니다. 이상화는 "올림픽은 1등의 압박이 있는데 피겨는 진짜 재미로 즐기는 거라 다른 느낌이다"고 털어놨습니다. "강남이 오지 않아 서운하지 않았냐"는 물음에는 "사실 큰 시합이 있을 때 지인들을 안 부른다. 부모님도 올림픽 때마다 안 오셨다"고 답했답니다. 

업글인간 화면(출처 tvN)

다음 날, 이상화는 리허설에서 다른 기술들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소화했지만 스핀 이후 제자리를 찾지 못해 한참을 헤맸습니다. 고심 끝에 X표시와 조명을 뒀고 다행히 제자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뒤로 가기부터 스파이럴, 런지, 스리 점프, 스핀까지 고난도 기술을 안정적으로 소화했는데요. 의상 교체 후에는 강렬한 힙합 음악에 맞춰 5인 단체 군무도 선보였습니다. 안무 동작 중에는 결혼식날 남편 강남이 춘 댄스도 담겨 있었습니다. 절친 모태범은 "소름 돋는다"며 연신 감탄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당일 밤 강남과 함께 영상 다시보기도 했습니다. 강남은 "너무 예뻐. 귀엽게 했어. 와이프라서 소름 돋나. 진짜 잘했어. 평소보다 더 돌았다"며 "이걸 시작으로 계속 업그레이드 하자. 다시 한번 봐야지"라며 아내 바보의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다른 종목을 빙상에서 도전하고 싶다는 이상화의 업글 도전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빙속여제에서 피겨까지. 은퇴후 오랜만에 얼음판 위에서 다시 보니 너무 반가웠네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