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포천 가볼만한 곳 아트밸리 산정호수 천주호 낭만닥터 김사부 촬영지

by 노마드 카엘 2021. 2. 17.
728x90
반응형

드라마에 나온 그곳 기억하시나요?

어디서 많이 본 장소 갔지 않나요.

푸른바다의 전설과 보보경심,

화유기 에서 나온 곳이에요.

실제로 포천 아트밸리를 보자마자 ,

감탄사 먼저 터져 나오더라구요.

포천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놀라울 따름 이었습니다.

아트밸리에 들어서니 결혼 사진을 찍는

예비 신랑 신부도 보였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 아름답고 매력적인 아트밸리는

아픈 과거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근대 산업화로 채석이 끝난 포천의

산은 잘려나가 폐허가 되었고

그 흉물스런 경관은 아름다움을

저해시키는 원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포천을 시에서 2003년부터

문화와 예술 공간으로 치유하고

환경을 복원하여 이렇게 복합 예술 공간으로

재탄생 시켜 국내 최고의 도시 재생 산업의

성공 사례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전체 관람을 하려면

2시간이나 걸릴 정도로

큰 포천 아트밸리.

그중 제일 아름다운 천주호 주변을

돌아보고 왔답니다.

푸른바다의 전설과 화유기 보보경심 려 등

여러 드라마에서 나온 명소더라구요.

실제로 드라마 촬영지로

사진도 붙어 있었어요.

맑은 공기 마시면서

멋진 자연을 마음껏 만끽 하고 왔답니다.

다음은 근처에 포천 산정호수를 가 보았는데요.

정말 포천은 아름다운 동네 인거 같습니다.

이미 유명한 곳이지만 가보면 왜 유명한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답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느낄 수가 있었어요.

산정 호수 안에 이곳이 있는거 다들 아셨나요?

드라마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작년에 인기 있던 낭만닥터 김사부의

배경인 돌담 병원이에요.

저는 시즌1과 시즌2 모두 재밌게 봤던지라

너무 반갑더라구요.

살짝 안에가 들여다 보여서 내부를 봤는데

실제로 드라마는 세트에서 촬영지와는

드라마와는 조금 다른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익숙한 장소를

실제로 보니 반가웠답니다.

 

산 좋고 물좋고 라는 말이

여기 포천을 두고 한 말이 아닐까 할 정도로

아름다운 포천.

드라마 속 촬영지라는 기대하지 않았던 것까지

만족스러웠던 방문 기였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포천 하면 이동 갈비도 유명하죠!

이동으로 이동하여

이동갈비까지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포천 아트밸리는 매월 첫째 월요일 휴장이며

09:00~19:00까지 운영 합니다.

입장료는 어른 5000원 어린이 1500원이며,

주차장은 무료 개방 되어 있어요.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불금 되세요!

728x90
반응형